선박의 운항, 경험을 넘어
과학으로 이끌 인공지능 기술을 연구합니다.

바다는 육지와는 달리 많은 변수가 존재합니다.
선박의 운항은 많은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선박의 운항에서 오랜 경험을 가진 분들이 꼭 필요한 이유입니다.
씨드로닉스는 이러한 항해의 경험을 DATA로 분석하고 수치화합니다.

자율운항과 스마트항만을 구현하기 위한
인공지능 기술로 미래를 준비합니다.

2018년 소형 자율운항선박을 통해 주요 기술의 검증을 끝내고,
대형선박에 적용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치 인식, 장애물 인식, local map 형성, 경로 생성 및 예측 등
선박의 자율화에 있어 필요한 요소 기술들을 보유하고, 고도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AI

Core Technology

사람의 눈보다도 디테일한 탐지와 뛰어난 판단 능력을 길러냅니다.

씨드로닉스만의 해양 환경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술은 작은 부표부터 큰 선박까지 바다 위에 존재하는 객체를 인식하고 분류합니다. 겹쳐있는 선박은 물론 계선로프를 포함한 항만의 환경까지도 인식해낼 정도로 씨드로닉스의 기술은 더욱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해내는 알고리즘은 경량화 기술이 적용되어 보다 쉽게 산업에 적용가능한 기술입니다.

Local map 구현의 근간이 되는 기술

주변 상황 인식의 결과가 담긴 local map은 자율운항을 위한 필수조건입니다. 특히 연안에서는 더 디테일한 local map을 필요로 합니다. 단순한 인식이 아닌 픽셀별로 분간하고, 분류하며 판단할 수 있는 씨드로닉스의 인공지능 기술은 Local map 구현에 근간이 되는 핵심기술입니다. 어설픈 기술은 망망대해에서 쓰길 권장드립니다.

Sensor Fusion

Core Technology

열악한 해양환경에서 센서의 장점만 모아 최상의 결과를 도출해냅니다.

해양 환경은 육지에 비해 열악한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의 센서만으로는 대처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씨드로닉스는 Radar, LiDAR 등의 센서 데이터를 vision데이터와 융합하여 최상의 결과를 도출해냅니다. 또한 feature가 부족한 해양 환경에서도 mapping이나 modeling이 가능한 센서 융합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센서융합기술은 기존 시스템과의 통합을 위한 열쇠입니다.

기존에도 항해에서는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계측 장비와 기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센서들에만 의존하는 것이라 아니라, 기존 시스템을 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강인합니다. 씨드로닉스 센서융합기술은 규약된 프로토콜을 통해 기존 시스템을 받아들이고 융합된 결과를 도출합니다.